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대학로 중화가정_대학로 맛집, 중화가정 가격,대학로 중국집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곳은! 대학로 맛집 중화가정입니다:)

요즘 맛집을 검색하고~ 찾아서 가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오랜만에 중국요리가 먹고싶어서 대학로 중국음식 검색하다가 알게되었어요. 

그럼 대학로 맛집 중화가정 포스팅 시작합니다! 고고고~~~

대학로 중화가정은 2층에 있어요! 이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먼저 간단하게 중화가정 소개해드릴께욥

01)대학로 중화가정

02)주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8길 89

03)운영시간: 평일11:30~22:30/주말 11:30~22:00

04) 대표메뉴:중화세트 10,500원/가정세트 11,000원/괴물탕수육 23,000원

제일먼저 중화가정에 꼭 가야겠다고 결심했던 이유가요! 다른 중국집에서는 비싼 요리가~ 중화가정은 만원대더라구욧!가격에 제일 솔깃해서 가게되었어요~

올라가는 길에 계단이 많습니다:( 이렇게 계단을 따라 쭈~욱 올라가면 바로 중화가정입니다.

조명도 아늑하고~ 진짜 중국 요리집처럼 되어있어요! 중국 선술집같은 분위기더라구욧! 원래 이날 술은 안먹고 간단하게 식사만 하고 가려고했는데. 분위기떄문인지 술을 안 먹을수가 없었습니다>,<

창가쪽 테이블을 잡았어요! 테이블에 앉으면 이렇게 물/물컵이 있어요! 단무지통도 있어서 단무지를 떠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됩니다:) 저는 두꺼운 단무지보다 이렇게 얇은 단무지를 좋아하거든요. 단무지가 얇아서 무지 좋았어요.

얇은 단무지에 짜장면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나거든요. 일단 첫인상은 합격이었어요!

메뉴판을 찍어보았습니다. 제가 이곳에 오기전에 많은 블로그를 봐서 가격을 대충 알았는데~ 그 후에 가격이 인상된것 같더라구요 ㅠ 그게 살짝 아쉬웠어요. 저는 오기전에 깐쇼새우/쟁반짜장을 염두에 두고 왔습니다~ 그래서 제일먼저 깐쇼새우/쟁반짜장 가격을 보았어요.

쟁반짜장 14,000원 

깐소새우 13,000원  입니다.

다른곳보다 중국요리가 저렴해서 좋더라구요! 다른데는 이렇게 깐쇼새우 하나가 3만원대입니다. 중화가정은 무려 13,000원입니다:) 가격 착해서 조아욧!

간단하게 식사만 하려고 했지만~ 요리를 시키고 나니 허전하더라구요! 분위기도 아늑하지 좋아서 간단하게 한잔 하기로 했어요!

중국요리에 빼 놓을 수 없는 맥주! 바로 칭따오입니다:) 칭따오를 자주 먹지 않아서~잘 기억은 안났었는데! 첫인상은 다른 한국맥주보다 엄총크다~ 이런 느낌이었던것은 기억나거든요! 역시 칭따오 크더라구요

칭따오 가격은 7,000원입니다. 크기만큼 가격도 다른맥주보다 비싸요. 이날 기분도 좋고해서 원래 칭따오 한병만 먹으려고 했는데 소주랑/카스도 먹었어요~

요리를 시키고 나서 제일먼저 깐쇼새우가 나왔습니다. 깐쇼새우 가격은 13,000 입니다:)

양이 조금이었지만~ 그래도 저는 많이 안먹어서! 제 양에는 딱 좋았어요! 살짝 아쉬웠던게! 깐쇼새우도 찍먹으로 주문하면 찍먹으로 주시겠죠?히히. 양념이 많아서! 새우의 바삭함이 금방 죽어서 아쉽더라구요~ 

첫인상은 색깔이 빨개서~ 매운맛일꺼라고 생각했는데요! 캐첩양념이 섞여서 인지 매콤한맛은 많이 없었어요.그게 살짝 아쉬웠습니다. 캐첩맛이 강한 깐쇼새우보다 매콤한 깐쇼새우 좋아하거든요 ㅠ,ㅠ

깐쇼새우를 더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새우 퀄리티는 정말 굿이었습니다. 오통통한 새우살과! 깐쇼새우의 양념이 잘 어울러졌어요! 

숫가락을 반 잘라봤어요. 하얗게 보이는게 새우살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새우살살이 톡톡 터지는게 보이지 않습니까 하하

쟁반짜장입니다. 양이 무척많더라구욧! 괴물짜장은 이것보다 몇 배 더 많다고 하던데~ 이것도 너무 많아서! 이날 2명이 왔는데 결국 남겼거든요! 쟁반짜장 가격은 14,000원입니다:) 가격은 14,000원인데 양으로만 보면 2만원대로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쟁반짜장안에는 해물도 듬뿍 들어있어요. 오징어/새우등 해물과 각종 야채들이 듬뿍들어가있고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 쟁반짜장입니다:) 저는 이날 깐쇼새우도 맛있었지만 쟁반짜장에 반했어요:)

더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저 윤기 보이세요? 원래 면은 불으면 맛이없는데~ 중화가정 쟁반짜장은 불어도 맛있을것 같더라구요! 너무 짜지도 않고! 쟁반짜장 소스도 너무 제 입맛이었고! 쟁반짜장에 반했습니다*-*

쟁반짜장에 고추가루를 뿌리기전에 이렇게 깐쇼새우랑 원샷 찍어봤어요!

저는 짜장면에 곳추가루 뿌려서 먹는것을 좋아하거든요! 이 날도 어김없이 고추가루를 듬뿍뿌렸어요! 비쥬얼 더 난리납니다:) 중화가정 쟁반짜장은 기본적으로 매운맛이 있는 짜장이예요:) 매운것을 잘 못드시는 분은 고추가루 안뿌리고 드셔도 될듯합니다. 하지만 저는 고추가루 들어간 짜장은 좋아해서~ 고추가루 듬뿍뿌렸어요.

고추가루를 뿌리고 더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단무지가 얇아서 그런지 쟁반짜장에 같이 먹으면 더 맛있더라구요! 이날 폭식하고 집에갔지만! 그래도 맛있는것을 먹을 수 있어서 소중한 하루였습니다:)

그럼 대학로 중화가정 포스팅 마칠께요.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