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채선당 행복가마솥밥 중계점_채선당, 채선당 가마솥밥, 채선당 순두부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플러스 중계점에 갔어요~ 남자친구와 영화를 보면 주로 홈플러스 중계점에서 영화를보고! 지하로 내려가서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해결하곤합니다. 오늘은 갑자기 채선당 순두부찌개가 먹고싶은거예요>,< 바로 홈플러스로 향했습니다. 채선당하면 샤브샤브가 떠오르는데요~ 몇년전부터 채선당이 샤브샤브뿐만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팔게되었요. 그렇게해서 탄생한 '채선당 행복마가솥밥'입니다. 샤브샤브가 아닌 일반 백반을 판매합니다.가마솥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밥을 가마솥용기에 줍니다. 그 가마솥용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마무리하면 정말 좋더라구요.

 

그럼 오늘은 "채선당 행복가마솥밥" 포스팅시작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채선당 행복가마솥밥 중계점 소개해드릴께요.

01) 채선당 행복가마솥밥 중계점

02) 서울 노원구 동일로 204가길 12 / 홈플러스 중계점 지하 2층

03)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홈플러스 중계점 휴무일에 휴무)

04) 인기메뉴

가마솥밥&순두부찌개

가마솥밥&들깨순부두

 

채선당 행복가마솥밥 중계점은 홈플러스 중계점 지하 2층에 위치해있어요:) 가공식품 매장 들어가서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쇼핑을 하고 출출할떄 식사하러 가면 딱 좋겠더라구요~

 

갈때마다 인기가 제일 많은 음식점더라구요. 양옆에 중국음식점 그리고 돈까스집이 있는데요~ 제일 사람이 북적이는 곳입니다. 저번에 가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ㅠㅠ 앉을 자리가 없어서 못 갔던 기억이 있어서~ 오늘도 가기전 살짝 불안했어요 . 혹시나 못먹는건 아닌지, 사람이 많긴했지만 다행히도 자리가 있어서 재빨리 가방을 던져서...ㅎ.ㅎ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제메뉴입니다.

01)가마솥밥 버섯된장장찌개

02)가마솥밥 순두부찌개

03)가마솥밥 들꺠순두부찌개

04)가마솥밥 참치 순두부찌개

05)가마솥밥 해물순두부찌개

06)가마솥밥 돼지고기김치찌개

07)가마솥밥 해물순두부찌개

08)가마솥법 버섯뚝배기불고기

09)가마솥밥 꼬막비비감

10)가마솥밥 오징어볶음

11)가마솥밥 고추장두부제육쌈밥

12)가마솥밥 간장두부제육쌈밥

 

이렇게메인메뉴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가마솥에 밥을 줍니다. 이 점은 어르신들이 좋아하것 같더라구요~옛날에는 가마솥에 밥도 해먹고 누릉지도 해먹었잖아요. 가마솥이라는거 자체가 '추억'을 떠오르게할것같아요.

 

저는 오늘 순두부찌개/ 남자친구는 참치김치찌개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순두부찌개 6,900원, 참치김치찌개 6,900원입니다.

 

진동벨입니다.

카운터에서 주문하면 이렇게 진동벨을 주세요:) 선불이구요~ 진동벨이 울리면 음식을 가져오면 됩니다. 셀프음식점이예요. 물,수저,반찬, 다먹으면 반납까지 직접 해야합니다~

 

오랜만에가서 셀프시스템인것도 잊고있었어요ㅠ 그래서 남자친구랑 쫌 덤벙대면서 주문했습니다. 어찌됬든 주문하고밥도 맛있게 먹고왔습니다. 

 

신메뉴입니다.

요즘 꼬막이 인기예요~꼬막을 활용한 여러메뉴가 나오고있는데요~ 채선당에도 역시 꼬막비빔밥이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공통메뉴인 가마솥밥에 꼬막비빔밥을 접목했습니다. 채선당 특제소스와, 통꺠 참기름으로 맛있게 맛을 냈다고 홍보했습니다. 채선당 특제소스라! 어떤맛일까 정말 궁금했는데요~ 꼬막맛도 맛이지만! 소스가 맛있어야 맛있거든요!

저는 꼬막비빔밥을 먹어본적이 없어서 궁금했는데~ 다음에 다시 올 기회가 있으면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꼬막비빔밤 가격은 8,900원입니다.

 

남자친구는 해물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꼬막비빔밥 얘기를 하자, 반응이 시큰둥하더라구요>,<

꼬막비빔밥은 친구랑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쌈채소입니다.

셀프매장이라서~ 쌈부터 셀프로 갔다 먹어야합니다. 여러 쌈채소가 있네요~치커리,배추,깻잎,상추, 나머지 하나는 모르겠네요 ㅠㅠ쌈 좋아하시는분들은 분명히 채선당 가마솥밥 만족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채소도 신선하고~ 다 먹을떄마다 다시 가져다가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쉽게도 저는 이날 쌈채소를 많이 먹지 못했어요. 평소에는 그렇게 쌈채소 좋아하던 저였는데.. 오늘은 왠지 당기지가 않더라구요>,< 

 

반찬메뉴입니다.

반찬 종료가 많아요~ 김치/절임고추/꺳잎/어묵볶음/야채겉절이/ 그리고 쌈장!

긴 반찬통이 있는데요~ 여기다가 먹을만큼만 떠다가 먹으면 됩니다:) 남기면 환경부담금 1.000원이라고해요~

 

절임고추만 빼고 다 가져다가 먹었어요. 어묵볶음이 간도 잘 베있고 고소한게 맛있더라구요~

평소에는 어묵반찬 잘 안먹었는데~ 이날은 두번씩이나 어묵볶음을 더 먹기위해 왔다갔다했습니다~

 

순두부찌개입니다.

제가시킨 순두부찌개예요~이렇게 주문을하면 찌개와 밥을 줍니다:) 숭늉을 만들려면 뜨거운물이 있어야겠지요:)

앞에 카운터쪽에 뜨거운물 주전자가있어요~ 둥글레차라고 적혀져있는데용~ 이 주전자를 가져다가 숭늉을 만들면됩니다:) 가마솥밥이니! 당연히 숭늉을 먹어야겠지요! 재빠르게~ 주전자를 가져와서~ 물을 부어서! 제가 먹을 밥만 다른 그릇에빼고! 숭늉을 만들었습니다.

 

역시 둥글레차의 고소함과 누릉지의 더한 고소함이(?) 더해서 구수하고 맛있더라구요~

 

이날 순두부찌개는 먼가 아쉬웠어요. 싱겁고ㅠㅠ 순두부찌개의 얼큰함이 느껴지지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메뉴 먹어봐야겠어요. 이렇게 채선당에서 실퍠할 때가 있네요. 아쉽습니다...

 

참치김치찌개입니다.

남자친구는 참치김치찌개를 시켰는데요~ 저는 제가 시킨메뉴보다 남자친구가 시킨 참치김치찌개 메뉴가 잘 맞더라구요~ 김치가 맛있어서 그런지 김치의 얼큰함과 깊은맛에! 참치가 잘 조화되서 맛있었어요~ 

 

셀프로 가져온 반찬입니다. 사진에는 안찍혔지만~ 꺳잎도 가져왔어요! 깻잎이랑 밥이랑 먹으면 정말 밥뚝딱할것같더라구요~ 집에서 엄마가해준 집반찬같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럼 채선당 행복가마솥밥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